On-page SEO & Off-page SEO

On-Page SEO

흔히 On-Site SEO라고도 부르는 온-페이지 SEO는 목표 웹사이트 내부에서 행하는 검색 결과 순위 향상을 위한 작업을 지칭합니다.

On-page SEO는 콘텐츠 최적화, Meta tag최적화, 이미지 최적화, URL최적화, 내부링크 최적화 등 다양한 영역에 걸쳐 있습니다. 온-페이지 SEO는 기계적으로 이루어지는 검색엔진의 행위를 해당 기술의 관점에서 쉽게 이루어 질 수 있도록 개선하여 목적을 달성하는 것에 있습니다. 역설적으로 기계가 받아들이기 쉬운 웹페이지는 사용자에게도 접근성이 향상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Off-Page SEO

Off-Page SEO란 검색 결과 랭킹을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행하는 목표 웹사이트 외 모든 곳에서 진행한 행위를 지칭합니다. 링크 빌딩(Link Building)이 가장 잘 알려진 오프-페이지 SEO 활동의 예가 되겠습니다.

실제로 많은 이들이 링크 빌딩가 오프-페이지 SEO의 전부라고 하지만 인바운드 링크(Inbound Link)를 포함하지 않더라도 검색엔진에서 가중치를 줄 수 있는 권위있는 온라인 매체에 소개되는 것을 통해서 간접적으로 SEO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역으로 해당 매체의 링크를 아웃바운드 링크(Outboun Link)를 하는 것을 통해 효과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마케팅 활동을 통해 만들어지는 외부 페이지들의 정보를 잘 활용하는 것도 SEO에 도움이 됩니다.

댓글을 남겨주시거나 메일을 부탁드립니다.응답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