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실적인 SEO 실천 방안 소개

국내 SEO 관련 서비스 업체중 Top 그룹에 속해 있는 어센트 코리아의 블로그에 가장 현실적인 SEO를 위한 콘텐츠 전략이 포스팅 되었습니다.

실제로 SEO를 하기 위해서 많은 경우 컨설팅을 받거나 전문가를 초빙하면 대부분 테크니컬 SEO에 대한 이야기로 끝나는 경우가 많은 것이 현실입니다. 하지만 테크니컬 SEO는 매우 단편적인 부분일 뿐이죠. 단순히 검색엔진에 잘 걸리는 페이지를 만드는 것일 뿐입니다.

실무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것은 어떻게 콘텐츠를 쌓아서 검색엔진으로 부터 간택을 받느냐가 중요한 요소이지만 어디에서도 그런 것을 가르쳐 주지 않죠. 특히 현재 운영중인 서비스의 속성을 이해하고 분석해서 전략을 수립한다는 것은 아주 특별한 서비스(서비스 전체의 SEO를 전문가 그룹에 위탁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내부에서 진행할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매우 많은 곳에서 아래와 같은 내용을 확인 하였을 겁니다.

  • 사용자의 관점에서 생각하고, 사용자에게 유익한 콘텐츠를 작성하세요.
  •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세요.
  • 콘텐츠를 작성할 때는 키워드를 고려하세요.
  • 콘텐츠를 시각적으로 돋보이게 하세요.
  •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세요.

하지만 실질적으로는 어떤가요? 저런 내용을 생각은 하지만 뭘 해야 할지 망설여 지지 않으시나요? 실제 현장에서는 어떤 일을 어떻게 해서 SEO를 진행하는지 감 잡기 어려운 것이 현실입니다.

실무에서 Contents를 통한 SEO를 진행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어센트 코리아 블로그에 포스팅된 18배 상승한 이커머스 SEO 성과 공유 를 꼼꼼히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SEO는 여러분이 생각하는 것보다 더 장기적인 노력이 필요한 일입니다. 하루아침에 효과를 볼 수 있기를 바라지만 그것보다 더 오랜 시간이 걸리죠. 국내 최고 전문가 그룹인 어센트 코리아의 훌륭한 성과를 보인 작업을 보아도 그래프에서 초반 3개월간은 거의 큰 변화로 확인이 되지 않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6개월간 18배의 성장이라고 자랑(?)포스팅을 했지만 5월까지는 정말 느리게 성장하는 그래프를 보실 수 있습니다.

SEO는 지겹습니다. 그래도 그 지겨움을 이겨낸 후의 결과는 매우 달콤하죠. 콘텐츠를 꾸준히 작성하고, 배포하고, 분석한다면 검색엔진에서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고, 더 많은 사용자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시거나 메일을 부탁드립니다.응답 취소